-
동의대 기계공학과 신지영 교수, 마르퀴즈 후즈 후 2016년판 등재2016-03-09 관리자 3235동의대 기계공학과 신지영 교수, 마르퀴즈 후즈 후 2016년판 등재 동의대 기계공학과 신지영 교수는 최근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The Marquis Who’s Who)’ 2016년 판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신 교수는 연료전지 분야 연구를 시작한 2009년 이후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lid Oxide Fuel Cell)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학술지인 Nature Materials를 비롯하여 국제저명(SCI)학술지에 4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였으며, 연료전지 분야 등록 특허와 활발한 국제학술회의 발표 등의 뛰어난 학술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신 교수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분야 뿐 아니라, 복합화력 발전시스템을 비롯한 에너지 시스템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1899년 출간을 시작한 ‘마르퀴즈 후즈 후’는 미국 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의 인명사전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의 하나로 꼽히며, 매년 정치, 경제, 사회, 과학 등 각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우수한 업적을 보인 인물을 선정해 프로필과 업적을 소개하고 있다.
-
동의대 상경대학 부동산금융․자산경영학과, 제1기 입학식 개최2016-03-08 관리자 2761동의대 상경대학 부동산금융?자산경영학과, 제1기 입학식 개최 올해 신설, 영남권 최초 직장인 대상 재테크중점교육 정규학사 과정 동의대(총장 공순진) 상경대학에 올해 신설된 ‘부동산금융?자산경영학과 신입생 입학식’ 지난 3월 5일 오전 10시 동의대 국제관 306호 세미나실에서 공순진 총장과 강정규 학과장, 학과 교수진, 신입생 5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영남권 최초 직장인 대상 재테크중점교육 정규학사 과정인 부동산금융?자산경영학과는 부동산?금융?자산경영의 학문적, 실무적 내용을 융합하여 교육함으로써 산업체 종사자들이 현장에서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학과 운영 목표를 두고 있다. 학과장인 강정규 교수는 “특성화고등학교 등을 졸업하고 산업체 및 자영업 근무 경력이 통산 3년 이상인 재직자에게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학과입니다. 수학능력시험 없이 서류와 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였습니다”고 전하며, “수업은 토요일 하루 출석수업과 재택 사이버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신입생들은 20대부터 60대까지 금융권, 공기업, 공무원, 자영업종사자, 회사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고 밝혔다.
-
대학원 공간정보시스템학과 안상하. 이수호 씨,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우수장학생2016-03-08 관리자 2912대학원 공간정보시스템학과 안상하, 이수호 씨 국토부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우수장학생 선정 동의대 대학원 공간정보시스템학과 안상하, 이수호 씨는 지난 2월 12일에 국토부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의 우수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서 수행중인 ‘2015 공간정보 융복합 핵심인재 양성사업’의 연차평가 발표에서 안상하 씨는 “DTG 자료 기반 택시 이용자 통행패턴 분석 기법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논문을 발표하였으며, 이수호 씨는 “빅데이터기반 교통정보예측기법 및 신뢰도 검증에 관한 연구”를 발표했다.
-
동의대, 부산광역시 창고업협회와 산학협약 체결2016-03-07 관리자 2584동의대, 부산광역시 창고업협회와 산학협약 체결 창의적 인재 양성, 연구 및 기술지원, 교육지원 등에 협력 동의대(총장 공순진)와 부산광역시 창고업협회(회장 오종수)는 지난 3월 7일 오후 2시 동의대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산업체 수요에 부응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 및 활용 △연구지원 및 공동연구 수행 △기술지도 및 지원 △재학생의 현장견학, 실습협조 및 학교교육 참여, 취업기회 제공 등의 교육지원 △협회소속 회원기업의 임직원에 대한 학위취득 및 신입직원 채용을 위한 계약학과 개설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동의대 공순진 총장과 조영호 대외협력처장, 김선호 산학협력단장, 부산광역시 창고업협회 오종수 회장(한일냉장 대표), (주)냉장인터불고 김봉준 대표, (주)냉장인터불고 박창호 상무, (주)삼성냉장 엄주택 대표, (사)창고업협회 신명철 이사 등이 참석했다.
-
동의대, 2016학년도 국가안전정책대학원(제1기) 입학식 개최2016-03-07 관리자 2546동의대, 국가안전정책대학원 입학식 개최 올해 신설, 경찰행정?산업보안?해양안전?소방방재학과 석사과정 운영 동의대(총장 공순진) 국가안전정책대학원(원장 박상호)은 지난 3월 5일 12시 대도부페에서 ‘2016학년도 국가안전정책대학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동의대는 2016학년도부터 특수대학원인 국가안전정책대학원을 신설했다. 국가안전정책대학원은 경찰행정학과와 산업보안학과, 해양안전학과, 소방방재학과 등 4개 학과에서 석사과정 신입생 20명을 모집했다. 동의대학교는 대학원과 더불어 행정대학원, 경영대학원, 산업문화대학원, 교육대학원, 국가안전정책대학원 등 5개의 특수대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
동의대, 2016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개최2016-03-02 관리자 3080동의대, 2016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개최 교내 수덕전 대강당서 단과대학별 분산 진행 동의대(총장 공순진)는 지난 3월 2일 교내 수덕전 대강당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공순진 총장과 교무위원, 해당 단과대학별 신입생과 학부모,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단과대학별로 분산하여 진행되었다. 행사는 공순진 총장의 입학허가 선언을 시작으로 신입생 대표로 한의예과 김효아 학생의 입학선서, 단과대학별 수석자에게 주어지는 석당장학증서 수여, 총장 식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공순진 총장은 식사에서 “동의대학교는 글로벌 리딩 대학으로 재도약하기 위하여, 창조적 혁신 대학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고 밝히고, “동의대는 여러분의 꿈을 실현시킬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여러분은 꿈과 비전을 가지고 창조적으로 도전하기 바라며, 글로벌화와 융복합 시대에 필요한 글로벌 역량을 키우길 바랍니다”고 강조했다.
-
동의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 체결2016-03-02 관리자 2403동의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창업활성화 및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전문인력 교류 동의대(총장 공순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상기)는 지난 2월 29일 오후 2시, 동의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창업활성화와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전문인력 교류, 창업교육 및 사업화 지원, 경남지역 전략산업 인프라 확충 및 기업육성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동의대, 동의소식 제43호 발간2016-03-02 관리자 2875동의대, 동의소식 제43호 발간 동의대(총장 공순진) 홍보팀은 지난 3월 1일 '동의소식' 제43호를 발간했다. 동의소식은 동의대 관련 소식과 동문 인터뷰, 취업성공기, 동의인, 동의뉴스, 교내기관 탐방 등의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지난 호는 동의대학교 사이버 홍보실(http://pr.de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의소식은 동의대학교 동문과 발전기금 기탁자, 기업, 부·울·경 지역 고등학교, 전국 대학교, 관공서 등에 배부되고 있다. 동의소식 수신은 동의대학교 홍보팀(☎051-890-23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동의대 예술영재교육원 서은혜 교수, 올해의 예술인상 수상2016-03-02 관리자 3569동의대 예술영재교육원 서은혜 교수, 올해의 예술인상 수상 동의대(총장 공순진) 예술영재교육원(원장 박상호)의 서은혜 교수가 지난 1월에 대한민국 오늘의 작가 정신전에서 ‘올해의 예술인상’을 수상했다. 서 교수의 수상은 부산 최초이면서 전국 최연소 수상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2016 대한민국 오늘의 작가 정신전’은 지난 1월 13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라메르 갤러리에서 진행됐다. 미술인들의 모임인 “인사동 사람들”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대한민국 오늘의 작가 정신전’은 한 해 동안 열심히 작품 활동을 한 작가를 전국에서 선별하여 시상하고 있다. 지난 22년 동안 예술과 문화의 사랑이라는 공감대를 가지고 출발한 인사동 사람들은 일반인들에게 재미있고, 감동을 선사하는 작품을 발표하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올해는 전국에서 200여 명의 작가가 선정되었으며, 서 교수는 이들 작가 중 ‘올해의 예술인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서 교수는 “나무를 단순화해서 서정적인 느낌으로 재해석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습니다. 부산에서 최초로 최연소로 수상하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향후 더 좋은 작품들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서은혜 교수의 작품 '휴(休)'] 한편 서 교수는 나무 이미지를 재해석한 ‘휴’ 시리즈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2014년 벡스코(부산전시컨벤션센터) 내부 디자인과 외부 작품 전광판을 설계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현재 동의대학교 예술영재교육원 교육연구교수로 재직 중이며, 동의대 평생교육원과 경성대 평생교육원에 출강중이며 KBS, MBC, TVN, SBS방송국 협찬작가로도 활동 중이다.
-
임상병리학과 학생연구팀, 대한약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 우수포스터상2016-02-23 관리자 3853동의대 임상병리학과 학생연구팀 2015 대한약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 우수포스터상 수상 (앞줄 왼쪽부터 김수연 씨, 임용 교수(지도교수), 뒷줄 왼쪽부터 임애정, 임수진, 장은하, 조윤란 씨) 동의대 임상병리학과 학생연구팀이 지난 2015 대한약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동의대학교 임상병리학과 4학년 김수연, 임애정, 임수진, 장은하, 조윤란 씨로 구성된 연구팀(지도교수 임용)은 논문 “Novel anti-atherogenic effects of MH13 in vascular smooth muscle cells”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에서 ‘천연물질인 MH13이 혈관평활근세포의 증식을 억제하여 항동맥경화 효과를 나타내는 기전’을 규명하였다. 임용 교수는 “이 연구 결과는 동맥경화 치료 및 예방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현재 약물의 부작용을 최소화 하며 신약개발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고 밝혔다. 임상병리학과는 지난 2월 22일에 “학회가 끝나고 추천된 포스터를 대상으로 학술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포스터상을 선정하다 보니 수상결과가 늦게 나왔습니다”고 수상 소식을 전했다.